티스토리 뷰
목차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은 불법사금융 피해 방지를 위해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현재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의 이용이 어려운 최저신용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예산소진시까지 운용되고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빠르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여부와 상관없이 바로 진행부터 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대상
1)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햇살론15보증이 거절된 분
2)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인 분
(2023년 4월 기준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
3)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
※ 신용평점 조회는 아래 "무료 신용평점 조회하기" 버튼을 클리하시면 무료로 신용평점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 후 협약금융회사 앱이나 창구를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 미보유자, 본인명의 핸드폰 미소지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은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예약 후 오프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 아래에서 서민금융진원앱(안드로이드, ios)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출은 상담이 필수이니 아래 "전국 센터찾기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가까운 센터 검색후 상담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내용
- 대출한도는 동일인 최대 1000만원이고 최초 이용시 최대 500만원 이내, 6개월 이상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가 가능
합니다.
- 적용금리는 연 15.9%입니다.
-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1년(선택)입니다.
-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입니다.
- 상환기간 중 성실상환 시 1년마다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3년 선택 시 3.0p%씩, 5년 선택 시 1.5p%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입니다.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환 완료 후 횟수 제한 없이 반복 이용이 가능합니다.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6개월 이상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가 가능합니다.
※ 대출계좌는 최대 2개까지 보유 가능하며 미완제 대출이 있는 경우 추가대출은 해당 미완제 대출을 실행한 은행으로 한정됩니다.
취급처
- 전국 41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하단표 참조)
[대출기관] 23.12월 현재 광주은행, 전북은행, NH저축은행(추가대출), 웰컴저축은행(추가대출)
DB저축은행(공급 일시중단)
우리금융저축은행(등본상 주소지 대전, 충북, 충남, 세종)
IBK저축은행(등본상 주소지 부산, 울산, 경남)
하나저축은행(등본상 주소지 서울, 경기, 인천)
신한저축은행(등본상 주소지 서울, 경기, 인천)
BNK저축은행(등본상 주소지 부산, 울산, 경남)
KB저축은행(등본상 주소지 서울, 경기, 인천)
제출서류